[스페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바른정당은 5일 정부 조직 개편안에 대해 “환경부로 물관리를 일원화하기로 한 부분은 좀 더 신중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바른정당 조영희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국정안정을 위해 조직개편을 최소화한 기조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본다”면서도 이같이 전했다.


조 대변인은 “우리나라는 물부족 국가 가뭄이나 홍수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환경부에 있는지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며 “단순히 환경부 차원에서의 물관리는 염려스럽다는 입장이다”고 강조했다.


조 대변인은 국가보훈처의 장관급 기구 격상에 대해 “보훈처는 그대로 있으면서 처장을 장관급으로 한다는 것은 미진한 것이다”며 “처장만 장관급으로 하면 국무위원이 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보훈처의 위상이 높아지고, 업무를 적극적으로 할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통상 기능의 외교부 이관 백지화와 관련해서 “조직을 갑자기 이관했을 경우 빠른 대응이 가능한 지가 염려스럽다”며 “그 부분에 대해선 공감하는 측면이 있다”고 전했다.


앞서 당‧정‧청은 이날 오전 기존 17부·5처·16청·2원·5실·6위원회 체제인 조직을 18부·5처·17청·2원·4실·6위원회로 바꾸는 정부조직 개편안에 대해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