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5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과 관련해 이에 반대하는 세력이 ‘개혁을 두려워하는 재벌’과 연관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자 자유한국당은 “청문회 본질을 왜곡”한 것이라며 거세게 반발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최고위를 통해 김 후보자를 ‘재벌개혁의 상징’으로 규정하며 “‘김상조 때리기’ 위에는 개혁을 두려워하는 재벌이 있다는 믿기 어려운 이야기조차 나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사실이 아니길 바라”겠다면서도 “사실이라면 재벌 대기업은 ‘김상조 때리기’에서 손을 뗄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한국당 “여당 대표로서 매우 부적절한 처사”


이에 한국당은 ‘근거 없는 루머’를 유포하는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추 대표는 ‘세간에는 재벌개혁의 상징인 김상조 때리기 위에는 개혁을 두려워하는 재벌이 있다’는 황당한 주장을 했다”면서 “공당의 대표가, 그것도 여당의 대표가 공식 회의석상에서 재벌, 대기업에 대한 적대감을 여과없이 드러내며 근거 없는 루머를 마치 사실인양 발언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처사”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이는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 검증이라는 인사청문회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하는 발언”이라며 “국민을 대표하는 청문위원들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후보자는 두 차례의 위장전입, 논문표절, 부동산 전매, 다운계약서 탈세, 한성대 실화(失火) 사건, 부인 및 아들 채용 특혜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됐다”며 “일부 의혹에 대해선 자료 미제출로 해명이 되지 않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지금까지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불공정의 표상”이라고 규정한 뒤 “이런 인사가 기업 간 불공정 행태와 관행을 바로 잡을 수 있을 리 만무하다”고 질타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