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정부의 출범과 함께 청와대로 파견된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들이 당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당과 청와대 간의 인식차가 불거진 것과 관련해,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5일 “청와대가 당직자를 임의로 빼 가면 당의 공적 질서가 무너지고 무기한 단순 파견을 요구하면 신규채용도 어려운 애로가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 인사에 당은 개입하지 않는다”면서도 이와 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이어 “당의 인사 원칙과 실질적인 고충을 당직자가 청와대 관계자에게 전했을 것으로 짐작한다”며 “청와대가 임의로 뽑아간 약간 명의 당직자를 당에 일방적으로 돌려보냈다는 것을 보고 받고 알았다”며 불편함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고생과 헌신으로 정권창출에 사심 없이 몸을 던진 당의 명예와 사기를 훼손할 수 있는 언급은 자제해 주기 바란다”며 “사심, 과역 이런 말이 들릴 때 저도, 당원들도 상처를 입고 괴롭다”고 덧붙였다.


당초 문재인 정부 출범으로 청와대로 파견 갔던 당직자 6명이 전날(24일) 당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당청 간 설명이 엇갈려 추 대표가 청와대 비서관과 행정관 등 인선에 당직자 몫을 요구했으나 관철되지 않아 당직자를 철수시켰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이 같은 상황이 외부로 알려지자 당과 청와대는 당직자 복귀를 철회하고 일부 인원을 당이 청와대에 복수 추천하는 선에서 서둘러 봉합됐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