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제공)

[스페셜경제=지선우 기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파수꾼'의 이시영이 남다른 액션 자태로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파수꾼'이 올랐다. 이날 MBC 월화드라마 '파수꾼'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파수꾼'에서 딸의 죽음에 분노한 싱글맘 여형사 조수지 역의 이시영이 '레이디액션'에서 선보인 '액션각'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시영은 지난 2015년 5월 8일과 9일 방송된 KBS2 '레이디액션'에 출연했다.


이시영은 방송 전부터 '레이디 액션'의 최고 기대주로 평가받았다. 다수의 복싱 경기에서 우승한 전력은 물론 평소 운동을 즐기는 건강미인으로 불렸기 때문이었다. 함께 출연했던 동료 배우들 역시 "이시영이 가장 잘 할 것 같다"고 손꼽았다. 공개된 스틸컷만 봐도 각이 잡힌 자세가 남달랐다.


하지만 이시영은 "복싱을 한 게 액션 연기에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며 손사래를 쳤다. "복싱과 액션은 기본기도 다르고, 사용하는 근육도 다르다"며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이시영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었다. 링 위에서 주먹을 휘두르는 이시영은 사실 겁이 많은 성격이었다.


이시영은 "해양 경찰 역을 맡았던 드라마 ‘포세이돈’을 촬영할 때도 물을 무서워 해 힘들게 연습했다"는 경험을 털어놓을만큼 겁이 많았다. 그러나 복싱 선수로서 쌓아온 근성과 열의는 이시영의 가장 큰 강점이었다.


스스로도 "어려운 걸 배워도 끝까지 한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다수의 훈련 경험으로 인해 체력이 좋아 어떤 현장에서도 꿋꿋하게 버틸 수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됐다는 것. 액션을 배운 뒤 "돈 주고도 할 수 없는 경험이었다”는 액션 훈련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시영의 이런 '액션각'은 '파수꾼'에서도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시영의 열연이 기대를 모으는 MBC 월화드라마 '파수꾼'은 22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