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중진의원 간담회에 참석한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정 대행은 문재인 정부의 독재가 우려된다며 새 정부 곳곳에서 독주 상황이 보인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보수 야당은 17일 문재인 대통령과 문 대통령의 지지자들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의 업무지시에 대해 “요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주 사용하는 행정명령을 흉내 내는 듯하다”면서 “그러나 헌법에 근거가 명확히 규정된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과 달리 인기 영합적이고 보여주기식 문 대통령의 업무지시가 과연 정상적 행정절차인지 의문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정 권한대행은 “일주일 넘은 지금까지 새 정부는 협치 의지를 보이지 않고 일방적 독주 현상만 보이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남미식 좌파 포퓰리즘을 연상시키는 인기영합정책을 계속 고집한다면 머지않은 시간에 부작용이 터져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지지자들에 대해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임명에 대해 민주노총이 반대성명을 발표하자 소위 ‘문빠(문 대통령 열성 지지자들)’로 불리는 인터넷상 홍위병이 나서서 민주노총을 귀족노조와 적폐로 규정하며 욕설과 비난을 쏟아내는 현상이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도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 팬클럽들의 사이버 테러가 심각하다”면서 “인터넷 집단행동이 도를 넘어 문제가 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주 권한대행은 “민주당과 문재인 지지 세력인 민주노총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귀족노조, 적폐세력으로 몰아붙였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주 권한대행은 이어 “한겨레가 발행하는 주간지에 대통령 사진을 잘 못 다뤘다는 글이 올라와 해당 신문사 기자가 반발하는 내용의 SNS글을 올리자, (문빠가)달려들어 기자가 항복했다”며 “이런 홍위병식 몰매와 인터넷 난동에 가까운 행태는 국민 통합을 방해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막는 적폐”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친문 패권·친문 팬클럽의 자신 해산을 촉구한다”며 “(문 대통령 최측근인)양정철 전 청와대 비서관이 퇴장하면서 친노·친문 패권이니 하는 것을 거둬달라고 했으나 문 대통령 팬클럽들이 발전적 해체를 선언하는 등 국민이 납득할 수 있어야 친문 패권이 청산되는 길”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