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동탄2, 김포한강 등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분양하는 곳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반도건설이 오는 5월 19일,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576-1번지 일원에서 주상복합 단지인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로 올해 첫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제2의 안양 부흥’프로젝트를 통해 핵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안양시에 선보이는 만큼 그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유보라만의 특화설계와 노하우를 적용하여 주거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지하철 1호선 명학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명학공원과 수리산, 상업시설 등이 인접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전 세대가 59~61㎡ 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3개 동 규모로 명학역의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아파트가 전용면적 59~61㎡ 200가구, 오피스텔이 전용면적 59㎡ 150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가 59㎡A 75세대, 59㎡B 25세대, 61㎡ 100세대, 오피스텔은 59A·B㎡가 각각 75실로 구성된다.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가 들어서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는 최근 개발 기대감으로 들썩이고 있다. 옛 공공청사 이전 부지들의 개발계획들이 발표되고, GTX 개발 등 구도심을 중심으로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안양시는 ‘제2의 안양부흥’이란 슬로건을 걸고 침체된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5대 핵심 전략’을 발표했는데, 지역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구도심권 주거환경을 개선한다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이처럼,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시 만안구의 미래가치가 기대됨에 따라, 이번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우선, 지하철 1호선 명학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개발 개통 예정인 GTX가 들어서는 1·4호선 금정역이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 맞은편에 위치한 첨단업무지구 만안산업단지와 안양 벤처밸리의 핵심연구시설인 ‘평촌 스마트스퀘어’를 비롯해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 등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성결대학교와 안양대학교 등이 위치해, 이곳에서 상주하는 수요층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명학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남측에는 수리산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단지내 상가를 비롯해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아트센터, 만안구청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명학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평촌학원가도 단지 반경 2km 내에 형성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반도건설은 평면설계와 단지설계에도 주력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61㎡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는 단지는 맞통풍 구조(일부)로 채광, 통풍이 뛰어나며, 알파룸, 드레스룸, 서재공간(일부타입) 등을 제공해 그동안 소형 평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맞춤형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다양한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커뮤니티시설 등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반도건설이 제공하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한 층 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홈 IoT서비스는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단지 내에는 반도건설이 브랜드 상가‘카림애비뉴’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주상복합 상업시설‘안양 명학역 유토피아’가 들어설 예정이다. 연면적 3,847㎡, 지하 1층~지상 5층 약 50여실 규모의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단지 내에서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역세권 프리미엄은 물론,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61㎡ 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벌써부터 분양문의가 많다”며 “새롭게 런칭한 상업시설‘유토피아’가 들어서는데다, 올해 첫 분양사업지인만큼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반도건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