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200억원대 직원 비리 사건에 이어 또 다시 직원에 의한 납품비리 사건이 발생,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경남 거제시 소재 대우조선해양에서 지난해 200억 원대 직원 횡령 사건에 이어 또 다시 직원들이 조직적으로 계획한 납품비리 사건이 발생했다.


수조원대 분식회계 및 경영진 비리 의혹에 휘말린 대우조선해양은 정부와 채권단의 약 2조9천억 원에 달하는 추가자금 지원 결정이 막 이뤄진 상태로, 연이어 발생한 직원 비리 사건에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다.


11일 경남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A(56) 씨 등 대우조선해양 직원 8명과 납품업체 대표 B(66) 씨 등 3명의 납품업자가 공모해 소모성 자재의 허위납품을 승인하거나 빼돌리는 방법으로 회사에 8억 원 상당의 손해를 끼친 혐의(업무상 배임 및 횡령)로 현재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A씨 등 대우조선해양 직원 8명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 1월까지 산업용 전등과 안전장갑 등을 주로 납품하는 업체와 짜고 물품을 빼돌려 납품업체로부터 수억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납품업체와 공모해 8억원 상당 피해…일부 직원 비리사실 ‘시인’


특히 이들은 납품된 제품 일부를 빼돌려 납품업체에 전달한 뒤 해당 제품을 다시 납품받는 수법 등을 사용, A씨는 납품업체로부터 3억 원, 다른 직원들은 1000만 원에서 1억 9000만원까지 부당하게 대금을 가로챘다.


이들 직원 가운데 일부는 제품 단가의 50% 상당을 현금으로 받았다고 경찰에 진술하는 등 이 같은 비리행위를 사실상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 측은 회사 피해 금액이 1억 원을 초과한 A씨 등 대우조선해양 직원 4명과 납품업체 대표 B씨 등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조만간 신청할 방침이다.


앞서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1월 말 이 같은 내용을 내부 감사를 통해 적발, 경찰에 수사의뢰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6월 대우조선해양에선 200억 원대 회삿돈을 직원이 횡령해 검거된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임모(47) 전 차장 등은 지난 2008년부터 8년 간 허위 물품계약 등의 수법으로 210억 원 수준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돼 현재 재판 중인 상태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