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통합정부추진위원장은 11일 자유한국당에서도 탄핵을 동참했거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는데 힘을 보탠 의원은 향후 통합정부참여가 가능할 수도 있다고 피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통합정부 내각에 다른 야당인사도 참여할 수 있는지, 자유한국당도 그 대상에 포함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박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후보 시절에 통합정부 문제 때문에 한두 차례 보고를 드린 적이 있다”며 “당적과는 상관없이 합리적인 진보‧개혁적 보수에 해당하는 사람과 함께 하겠다는게 대통령의 생각이었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정의당 심상정 대표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기용하면 어떻겠냐’는 질문에 “가능성 있는 이야기”라고 답했다.


그는 그러면서 “특정인을 두고 국민 10만명이 실명으로 장관을 추천한다면 대통령께서 한번쯤은 검토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인사추천제도 가운데 국민추천제를 도입해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와 관련한 것은 불가능하지 않냐는 질문에는 “저는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 위원장은 법무부장관 임명 가능성과 관련해선 “장관 인사와 관련해서 대통령이 마음에 두고 있는 분은 있으시겠지만 아직 그런 때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