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방송 캡쳐)

[스페셜경제=지선우 기자] 개그맨 이휘재와 아버지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7일 '이휘재 아버지'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로 부상하면서, 이휘재와 이휘재의 아버지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끈 것.


이휘재는 지난 2014년 1월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했다. 당시 이휘재는 "아버지의 오른쪽 눈이 현재 실명상태인데 전 몰랐다"며 아버지의 건강을 걱정했다. 이때 갑자기 "휘재야"라는 음성과 함께 이휘재 아버지의 영상편지가 시작됐다.


이휘재는 아버지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렸다. 이휘재의 아버지는 "내가 너를 안아주지도 않았던 것은 할머니가 아들을 감싸고돌지 말라고 해서 그런거다. 섭섭해하지 말아라. 너는 나에게 효자고 내가 하고 싶은 거 다 해줘서 너무 고맙다. 1년에 한 번 가족여행가서 너무 좋다. 내 건강 때문에 네가 걱정 많이 하면서 집에 와서 탁구도 쳐주고 잘 하는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네가 잘한건 쌍둥이를 낳아준거다. 내가 그놈들 대학교 갈 때까지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말한 뒤 이휘재를 향해 손으로 하트모양을 그렸다.


아버지의 영상편지를 본 이휘재는 "아버지는 워낙 큰 분이었는데, 너무 약해지셔서 그 모습 보는 것이 아들로서…"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누리꾼들은 "이휘재 어렸을 때는 아버지가 너무 크고 무서웠는데 약해지는 모습이 가슴아프다네요...", "아버지는 아들이... 아들은 아버지가 된다...", "이휘재 아버지도 내 아버지도 모두 같은 아버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