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9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에서 진행된 광주지역 집중유세에서 고등학생들이 준비한 세월호 종이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독주 체제를 굳혀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해양수산부 조직 확대 등 모종의 뒷거래를 통해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늦추게 했다는 한 방송사의 보도가 삭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3일 “세월호 인양 뒷거래 의혹과 언론탄압 의혹의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정준길 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세월호 인양은 문재인 후보에게 갖다 바친 것’이라는 놀라운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이와 같이 말했다.


앞서 SBS는 전날(2일) 익명의 해양수산부 공무원 발언을 인용해, 해수부가 조직 확대 등 문재인 후보 측과 모종의 뒷거래를 통해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늦추게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서 익명의 해수부 관계자는 “문재인 후보가 해수부 2차관 자리를 만들어주고 해양경찰도 해수부 관할에 넣어주겠다고 약속했다”고 언급했으며, 세월호 인양이 “문재인 후보에게 갖다 바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결국 문 후보로부터 조직 확대 개편을 약속받은 해수부가 대선 기간에 맞춰 세월호 인양을 늦춰줬다는 의혹이다.


정준길 대변인은 “문 후보가 지난 3월 10일 팽목항을 방문해 ‘고맙다’고 한 발언도 비로소 이해가 된다”며 “소름끼치도록 무서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어제 언론보도와 문 후보의 강력한 해양수산부 부활 발언, 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장 오거돈 전 해수부 장관의 해경 해수부 복귀, 수산 관련 차관 신설 등 발언을 연결해보면 모종의 거래가 있었다는 의혹은 더욱 깊어진다”며 강한 의구심을 제기했다.


이와 더불어 “세월호 인양 뒷거래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는 갑자기 관련 기사를 삭제하고, ‘기사의 원래 취지는 정치권 상황에 따라 바뀌어온 의혹이 있는 해수부를 비판하고자 하는 것’이었다는 해명을 했는데, 보도 내용에 따르면 해수부에 대한 비판 내용은 당연히 포함돼 있다”면서 “보도된 내용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는 시청자의 몫”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세월호 인양 뒷거래 보도가 원래 보도 의도와 달리 문 후보에게 큰 악재가 될 것이라는 이유 때문에 삭제한 것이라면 이는 언론사의 문재인에 대한 눈치 보기이고, 시청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라며 “전후 정황을 비춰보면 문 후보 측이 언론사에 강한 압력을 행사해 해당 기사 삭제와 해명 방송을 종용한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이 해당 공무원의 실명을 밝히라며 언론사와 해당 공무원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공에 나서는 것은 언론사와 양심선언을 한 공무원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며 “아직 대선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완장 찬 민주당발 언론탄압과 공포정치의 서막을 보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세월호 인양 뒷거래 의혹, 기사 삭제와 관련한 언론외압 의혹 등을 그냥 덮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