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LIG손해보험은 1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LIG손해보험 본사에 교통사고 유자녀를 초청, ‘LIG희망마라톤·탐험기금’ 전달 및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2005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교통사고 유자녀 초청 행사는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과 지역별 보상센터로부터 추천 받은 9명의 교통사고 유자녀, 그리고 담당 보상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초청된 유자녀들에게는 1인당 각 2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유자녀와 보상센터 간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전달된 ‘LIG희망마라톤·탐험기금’은 ‘마라톤 경영’의 창시자로 불리는 구 회장이 지난 2004년 9월 열렸던 베를린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면서부터 모아온 기금으로, 마라톤 대회에서 자신이 뛴 거리 1m당 100원을 적립해 오고 있다.


또 히말라야와 남북극 등 극지 탐험을 즐기기로도 유명한 구 회장은 2009년 에베레스트 코리안루트 원정 때부터 극지에서 등반한 해발 고도 1m 당 1천원을 사재 출연해 기금 규모를 늘려 왔다. 2010년과 2011년에는 연속으로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를 찾아 탐험기금을 적립했다.

LIG손해보험 임직원들 역시 모금에 함께 동참하고 있다. 임직원의 경우 마라톤 거리 1m 당 1원부터 10원까지 자유롭게 기금을 출연하고 있으며, 매년 4월 개최되는 ‘LIG코리아오픈마라톤’ 대회에서 모아지는 자선걷기 참가비도 기금에 함께 보태지고 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이렇게 모아진 ‘LIG희망마라톤·탐험기금’은 총 1억 6000만원에 달한다. 이 중 1억 1000만원이 63명의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전달됐으며, 8회째를 맞은 오늘 행사를 통해 ‘LIG희망마라톤·탐험기금’의 후원을 받는 유자녀는 총 71명으로 늘어났다.

구자준 회장은 “내가 한계 상황을 극복해낸 만큼 기금이 모아져 더 많은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면, 더 큰 힘과 용기가 생긴다”며 “유자녀들이 언제든 희망을 잃지 말고 대한민국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