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후보 측은 28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통령 후보를 겨냥해 “함량 미달 후보를 앞세운 부패 기득권 세력의 부활을 막기 위해 이제부터라도 철저한 검증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후보 측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에서 “그동안 우리는 홍 후보의 대선후보 자격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전했다.


윤 단장은 “홍 후보가 오늘 집권 시 내각 구상을 밝혔다고 한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이어 “입만 열면 거짓말과 막말 밖에 없는 홍 후보가 갑자기 정색하고 집권 구상이라니 당혹스럽다”고 덧붙였다.


윤 단장은 “최순실 국정농단에 편승해 권력을 누려온 홍 후보와 자유한국당에 양심이나 염치를 기대하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러면서 “하지만 국정을 운영할 능력도 없이 나라를 맡겨달라고 요구하는 건 너무 심하지 않냐”고 덧붙였다.


그는 “경남도지사 직무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분이 어떻게 국정 운영을 하겠다는 거냐”,“(홍 후보는) 국민적 비판에도 불구하고 공무원들과 골프대회를 강행했던 분이 아니더냐”고 비꽜다.


윤 단장은 앞으로 “가짜뉴스와 지역감정‧색깔론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국민을 분열시키려는 부패 기득권 세력의 음험한 시도에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