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은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 S2블록에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을 5월 말 분양할 예정이다.

25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3층 ~ 지상 14층, 19개동, 총 768가구 규모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많은 전용 84㎡로만 공급되는데,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685가구, ▲84㎡B 83가구다.

성남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569,201㎡에 조성되는 공공택지로 강남 세곡,•서초 내곡지구는 물론, 판교신도시와 가까워 ‘미니 위례신도시’로 불리고 있다.

고등지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민간분양,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 4,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인데, 민간에서는 호반건설이 5월 말 첫 분양에 나선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과 판교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남쪽 약 2km 거리에 동판교가 있어서 판교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성남 고등지구의 인기를 반영하듯 지난 해 성남 고등지구 S1블록 택지 입찰에 369개 건설사가 몰렸고, 인터넷에는 청약정보카페가 이미 개설되기도 했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성남 고등지구에서도 알짜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왕남초등학교 및 학교 용지가 단지 옆에 위치하고, 인접한 공원 용지와 상적천 등 쾌적한 환경도 기대된다. 또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아울러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안방 Walk-in Closet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 클럽, 주민 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성남 고등지구는 강남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수도권 택지지구라 관심들이 많다”며, “성남 고등지구 첫 분양이라 분양 일정, 분양가 등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호반건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