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측은 18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홍보차량 유턴 중 오토바이 운전자 충돌·사망사건 조문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고 위로하기 위해 조문을 간 게 아니라, 억지 조문으로 사건을 덮고 심지어 선거에 이용하려고 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복수의 언론보도 이후 사고 당사자의 가족이 SNS를 통해 주장한 사건 내막이 인터넷상에서 빠르게 퍼지며 논란은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국민의당 양순필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보도에 따르면 문 후보는 유가족이 반대하는데도 일방적으로 장례식장에 찾아가 이에 반발하는 유가족을 경호원을 동원해 막고 억지로 절하고 갔다고 한다”며 이같이 규탄했다.


양 대변인은 조문 이후의 행동과 관련해서도 문제점을 짚으며 “후보 페이스북에 ‘책임지고 한 치의 억울함이 없도록 챙기겠다’고 홍보하고, 문재인 캠프 부대변인도 SNS에 글을 올려 언론플레이에 열중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관련 언론보도를 인용, “유가족들은 문 후보 유세차가 불법 유턴을 해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며 “또 사고를 낸 유세차 운전자가 사고 직후 119에 신고하지 않은 채, 문 후보 측에 먼저 전화하는 바람에 생명을 구할 골든타임을 놓쳐 방치된 채 사망했다고 항의했다고 한다”고 거듭 성토했다.


그는 그러면서 “경찰은 블랙박스 분석 등 철저하고 신속한 조사를 통해 사고 원인을 밝히고, 유가족 측이 제기한 의혹을 해소해 억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사건 신속 규명을 촉구했다.


SNS 선거차량 사고 후 대처 논란 확산


한편, 지난 16일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소재 봉상초소 앞 홍청방면 6번도로서 문 후보 유세차량이 유턴하던 중 반대차선을 타고 직진하던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오토바이를 몰던 만 35세 남성은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도중 사망했다.


이 남성의 삼촌으로 추정되는 조 모 씨는 익일 카카오스토리에 게재한 관련 글을 통해 “차선 변경 금지구역에서 불법으로 차선 변경”을 하던 차량이 가해자라고 설명하며 경찰 조사서 트럭 운전자가 한 때 사고가 100% 자신의 과실임을 인정했지만 뒤늦게 사고 당사자의 Cam이 경찰서로 전달 된 후 당사자의 “과속 운전이 사고 발생의 한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변경됐다고 지적했다.


조 모 씨는 특히 “사고 처리과정에서 가해자인 화물트럭 운전자는 아무런 적절한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119에 신고조차 하지 않음은 물론 응급처치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일분 일초를 다투는 중차대한 시기에 운전자는 응급차를 부르기 보다는 그저 차를 세워놓고 먼저 자신이 속한 ‘선거 대책 본부’에 사고를 보고한 것으로 추측한다”며 “119 신고는 현장을 지나던 다른 사람에 의해 신고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개탄했다.


조 모 씨는 해당 사고를 세월호에 비교하며 “다수가 아니라 조카(사고 당사자) 한 명 뿐이라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세월호 참사와 다를 바가 없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진출처=카카오스토리 캡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