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후 본격 가동, 기존 공장 대비 생산성 4배 이상 확대"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메딕스는 cGMP급 신공장에 대해 충북 제천시청으로부터 준공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020년 휴메딕스의 매출 2천억원 목표 달성을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신공장은 정부 지원금 48억원과 건축비 187억원 등 총 480억원 이상이 투자됐다. 또 기존 공장 대비 생산성이 4배 이상 높아졌다.


생산동 1층에는 필러와 같은 고점성 용액의 충전이 가능한 최첨단 프리필드 충전기와 포장라인이, 2층에는 앰플충전라인, 바이알충전라인, 바이알 동결건조장치라인, 포장라인 등이 설치됐다. 아울러 최첨단 시설의 자동 창고를 설치 및 운영할예정이다.


작년 3월 cGMP급 주사제신공장을 착공한 휴메딕스는급증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완공 일정을 앞당겼다.


생산장비에 대한 적격성 평가 및 6월 이후 공정 밸리데이션 실시에 이어 식약처의 대단위 제형 실사를 마친 뒤 정상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최신식 cGMP급 공장으로 건설되어 생산능력의 한계에 따른 공급 부족을 해소하고, 주사제 전 제형을 커버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춤으로써 국내 및 해외 시장의 수급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에의미가 크다.


휴메딕스 측은 "이번 신공장 준공에 따라 휴메딕스의 기업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1회 제형 관절염치료제, 생체고분자의 응용영역을 확대한 볼륨확대용 필러 및지속형필러 출시,조직 재생소재를 활용한 필러 기술 확보 등 생산제품에 적용될 신기술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올 하반기에 신공장이본격 가동되면, 중국 허가 과정을 진행중인 리도카인 함유 필러 3종 기술도 함께 적용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휴온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