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아들 문준용씨의 특혜채용 비리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바른정당은 17일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향해 맹비판을 가했다.


바른정당 대선후보 검증특별위원회 소속인 하태경 의원은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채용 부정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 서류를 무단으로 파기하면 최고 징역 7년형에 처하는 문유라(문재인 아들+정유라) 방지법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현행 법으로는 채용 부정을 은폐하기 위해 서류를 문단파기해도 행정 징계 정도만 받으면 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하 의원이 발의한 문유라 방지법은 채용 서류를 무단으로 파기하면 최고 징역 7년, 3000만원의 벌금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하 의원은 “문 후보 아들의 특혜 채용 의혹은 취업 준비생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데, 문 후보는 거의 해명을 하지 않고 있다”며 “문 후보 아들이나 최순실의 딸 정유라와 같이 권력자의 자녀라는 이유로 특혜를 받는 반칙을 뿌리 뽑기 위해 가칭 ‘문유라 방지법’을 발의했다”며 법안 발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하 의원은 이어 “고용정보원은 규정을 위반하며 의혹이 집중되는 문 후보 아들에 대한 면접 위원들의 채점표, 응시원서 등을 자체 파기하거나 짧은 보존 기간 이유로 파기했다”면서 “이는 채용 부정이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해 고의로 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문 후보 아들 입장에서는 대통령의 최측근인 아빠의 친구가 대표로 있는 공공기관 채용 공고를 우연히 발견하는데, 채용 공고 제목은 연구직인 데다 본인은 연구직도 아닌데 클릭해서 들어가서 자기 전공인 동영상을 뽑는다는 말도 없음에도 동영상을 잘한다는 자기소개서를 쓴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이 분양에 아무도 지원을 안했고, 응시 원서 사진은 귀고리에 점퍼 차림”이라며 “보통 모집공고는 15일 동안 하는데, 하필 문 후보 아들 때는 6일로 줄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휴일 빼면 4일이고 우편접수만 방문접수만 받았다는 점에서 사실상 3일밖에 안 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와 더불어 하 의원은 “학력 증명서는 마감기한인 5일이 지나서 제출하고, 서류 면제와 필기 면제에 이어 면접자가 2배수가 안되면 추가 공고를 해야 함에도 이를 무시하고 단독면접을 통해 취업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당시 중소기업 평균 연봉이 1973만이었다”며 “문 후보 아들은 연봉 3465만원 일반직 5급에 채용됐고, 입사 14개월 만에 어학연수 간다고 휴직처리가 된 공공기관 사상 초유의 신기록을 세운다”고 비꼬았다.


아울러 “문 후보 아들은 미국 회사에서 인턴으로 취업해 2중 취업을 했고, 근무 14개월과 휴직 23개월 합쳐서 37개월의 퇴직금을 받고 (한국고용정보원을)굿바이 했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결정적으로 12월 6일 마감인 응시원서를 12월 11일 제출해 놓고 11일을 4로 고쳤다는 강력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文, 중국을 거간꾼으로 북한에 안보 팔아 대통령 되겠다는 것”


하 의원이 문 후보 아들의 특혜 채용 의혹을 맹비판했다면, 유승민 캠프 지상욱 대변인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후보의 안보관을 비난했다.


우다웨이 중국 외교부 한반도사무특별대표와 문 후보 측이 비공개 면담을 한 것과 관련해, 지 대변인은 “우다웨이 대표가 문 후보 측과의 비공개 회동에서 ‘북한이 한국의 보수정권 재집권을 원치 않는다는 것은 분명하다. 한국 진보진영이 곤란한 상황을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는 보도가 있었다”고 꼬집었다.


지 대변인은 “이 보도가 사실이면 문 후보는 중국을 거간꾼으로 해, 북한에 안보를 팔아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 아니냐”며 “문 후보 측은 중국을 통한 북한과의 비밀 부당거래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미 북한인권결의안을 놓고 북한의 재가를 받아 처리했던 문 후보의 과거 전력이 비춰보면 이번 일은 간단히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