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다인건설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1~3차 분양이 임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다인건설에 따르면 이번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분양에선 입주 기업을 위한 중도금 무이자 지원, 분양금 80% 이내 장기저리 정책자금 안내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또 정책 지원 및 서비스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 온렌딩 자금, 공장 등록 및 융자절차 등의 입주대행 서비스도 지원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하남 미사지구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록과 2블록, 21-1블록에 들어선다.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을 포함한 지식산업센터로 각각 1개 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다.

지하층은 창고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한다.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기숙사 형태로 지어진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기본으로 냉장고, 세탁기 등의 기본 가전제품과 스마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1층 대규모 중앙공원과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복층 설계로 분양면적 대비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각종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과 최첨단 주거 시스템 등이 도입됐다.

여기에 하중보완설계를 채택해 바닥하중 최대 2t/㎡, 주차장 외부면 설계로 환기 효율을 높였다. 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 업체의 다양성을 보장하며 최대 7.5m의 광폭 통로와 모든 호실 광폭창 설치로 작업 및 채광 효율을 높였다.

또한 원웨이 물류하역 시스템을 통해 각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의 적용돼 물류이동 효율을 끌어올렸다.

높은 전용률로 인해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도 확보했고 Drive-in 시스템으로 물류이동 편의성 도모 및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가 설계돼 빠르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물류를 운반할 수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의 사업지는 예상 상주인원만 약 2만명에 달하는 강동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대규모 단지들로 둘러싸여 있다.

이와 관련, 다인건설 관계자는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내에는 엔지니어링 특성화 대학원, 해외진출센터 등 약 200여 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이 지역은 향후 탄탄한 배후수요 창출을 바탕으로 미래가치가 돋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다인건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