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독창적인 비주얼과 액션으로 숨 돌릴 틈 없는 긴장감을 선사할 액션 블록버스터 <창궐>이 배우 현빈을 주인공으로 확정, 올 하반기 촬영에 들어간다.


올 초, 신선한 설정과 캐릭터들의 유쾌한 재미로 78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공조> 김성훈 감독이 차기작 <창궐>로 돌아온다. 주인공 ‘이청’ 역에 현빈을 캐스팅하며 또 한 번의 흥행 홈런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夜鬼)’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기 위한 이청(현빈 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새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역대급 스케일의 액션을 스크린에 펼쳐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빈이 맡은 ‘이청’은 왕 이조의 아들로 주색잡기에 능한 조선 최고 무공의 소유자. 청나라에 볼모로 잡혀간 그는 왕위 계승을 앞둔 형, 세자 이영의 부름을 받아 십수년 만에 조선으로 돌아오지만 밤에만 활동하는 정체불명의 ‘야귀(夜鬼)’가 창궐한 나라를 마주하게 된다.


<공조>에서 타격감과 속도감 넘치는 일명 ‘휴지액션’과 카체이싱 등 고난도의 액션을 선보이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현빈은 <창궐>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강렬한 액션과 능글맞으면서도 매력적인 면모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성훈 감독은 “<창궐>은 조선시대 궁궐을 배경으로 한 신개념 액션 블록버스터로, ‘야귀(夜鬼)’라는 크리처를 통해 독창적인 비주얼과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 오락 영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창궐>은 김성훈 감독과 현빈의 의기투합은 물론 <부산행>, <판도라>에 이어 블록버스터 장르에서 매번 새로운 시도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NEW의 만남으로 더욱 큰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한국 상업영화 최초 ‘좀비 소재’로 2016년 유일한 천만 영화 기록을 세운 <부산행>, 국내 최초 '원전 폭발'을 담아 460만 관객을 동원한 <판도라>로 재난 블록버스터의 흥행을 이끌어낸 NEW와 현빈 그리고 김성훈 감독이 펼쳐낼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신선한 소재로 역대급 스케일의 액션을 스크린에 담아낼 <창궐>은 주요 배역 캐스팅을 마무리하는 대로 올 하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사진제공=VAST]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