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1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에게 불거진 아들 특혜채용 논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 후보 아들 채용특혜에 대한 재조사가 필요하다”며 “문 후보 아들의 특혜채용이 입증된 고용노동부의 최종 감사보고서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추가로 발견된 문서가 최종 감사보고서라는 근거로 기존 보고서 작성일이 2007년 5월 20일 이전인 것을 거론하며 이번 문서는 작성시점이 같은 해 6월이고 감사의 마지막단계인 노동부의 ‘처분지시’가 있었다는 점을 꼽았다.


그는 “중간보고서에는 행정적 조치만 있을 뿐 인사조치는 없었다”며 “최종보고서에는 1급 고용정보실장, 2급 행정지원팀장, 3급 행정지원팀원에 대한 징계가 있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담당자들에게 징계까지 했다는 것은 비정상적 채용, 특혜채용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해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중간보고서의 ‘문 후보 아들은 자질 및 경쟁력 충분으로 특혜채용으로 보기 어렵다’는 부분이 최종보고서에는 빠져있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을 이유로 공고기간을 단축한 것이 원장 재량이라는 주장은 기각되고 오히려 징계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징계받은 사람이 있었다는 것 자체가 채용과정에 특혜가 있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2007년 최종보고서에서 역시 응시원서 접수 당시 졸업예정증명서 미제출에 관해 확인하지 않는 등 재조사할 사유가 많다고 역설했다.


그는 “민주당에서 고용정보원을 사칭한 ‘고용정보원 Q&A’파일을 이메일로 뿌리고 있다”며 “현재 법적검토를 하고 있고 내일 (고발 등에 관한)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