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펴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바른정당 김성태 의원은 “문재인 후보가 스스로 이 나라의 지도자로 서고자 한다면, 문재인의 가치, 문재인의 컨텐츠를 보여줘야 할 것이다”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6일 논평에서 “문 후보가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노무현 전 대통령이 꿈꾸셨던 ‘사람 사는 세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며 “노무현 정신이 아무리 훌륭하다 해도 문재인 정신은 무엇인지 보여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문재인 후보가 스스로 일국의 지도자가 되겠다고 나선 마당에 노무현 가치 말고 문재인 가치를 보여주었으면 한다”며 “스스로 컨텐츠를 갖춘 지도자로 나서고자 했으면 한다”고 질타했다.


이어 “민주주의와 평화, 민생과 복지, 함께하는 세상, 차별 없는 세상, 노무현 정신과 노무현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다는 데 일말의 반대도 없다”면서도 “노무현 정신이 아무리 훌륭하다 해도 문재인 정신은 무엇인지 보여주었으면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의원은 “스스로 컨텐츠를 갖춘 지도자로 나서고자 했으면 한다”며 “또 다시 아바타 정권을 만들려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그러면서 “박근혜 탄핵의 수혜만을 누리려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지난 열린우리당 정권이 그랬듯이 또 다시 반대급부에 기댄 또 다른 ‘탄돌이 정권’을 만들려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