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14시간 동안의 조사를 받고 7시간의 조서검토를 한 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나서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이 직권남용과 뇌물수수 등 자신에게 적용된 대부분의 범죄 혐의에 대해 부인하는 등 향후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한 나머지 검찰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강성 친박들은 이에 대해 반발했다.


박 전 대통령 지지층이 주도하고 있는 태극기 집회의 지지로 한국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김진태 후보는 27일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방침이 알려진 직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참담하다”면서 “궁궐에서 쫓겨나 사저에서 눈물로 지새는 여인(박 전 대통령)에게 사약을 내리는 격”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렇게 해가지고 어떻게 국민 화합으로 갈 수 있겟느냐”며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가 국민 분열을 부추길 것이라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이 사건의 숨겨진 진실을 보고 싶다”면서 “고영태와 태블릿PC는 전혀 손도 대지 않고 일방적으로 박 전 대토령에 대해서만 이렇게 몰고 가는 것은 부당하다”며 “반드시 대통령이 돼서 꼭 바로 잡도록 하겠다”며 박 전 대통령 지지층을 겨냥했다.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는 “대목을 박은 것”이라며 “공정한 나라가 아니다. 대통령이 돼서 꼭 바로 잡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리나라가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한다”며 “탄핵을 극복하고 이겨나가야 하는데, 이렇게 상처 난 가슴에 대못을 박아서 나라가 어떻게 가자는 건지, 이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윤상현 “부관참시”…조원진 “국민저항 있을 것” 주장


한 때 박 전 대통령을 누나로 불렀던 것으로 알려진 윤상현 의원도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주와 증거인멸이 없는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건 너무나 가혹하고 부당한 처사이며 부관참시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파면당한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형언할 수 없는 역사의 비극으로 가는 길”이라며 “박 전 대통령은 개인적으로 누구에게도 일전 한 푼 받지 않았고, 사익도 추구하지 않았으며, 이미 재임 중 파면이라는 최대 형벌을 받아 사실상 가택에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어 “구속을 주장하는 야당은 박근혜 정권을 뇌물 정권으로 몰아서 대선정국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오히려 비극”이라며 “국가의 품격과 이미지만 실추시킬 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탄핵으로 이미 모든 것을 잃었는데, 다시 인신을 구속하겠다는 것은 역사의 불행으로 남을 것이고 국가의 불행으로 부메랑이 돼 돌아올 것”이라며 “치욕적이고 불명예스럽게 파면 당한 대통령을 수갑과 포승줄로 채우겠다는 것은 부관참시나 다름없다”며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거듭 부관참시에 비유했다.


친박 핵심 조원진 의원도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도주 우려도, 증거인멸 우려도(없는데), 조사가 끝난 박 전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검찰의 행위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무소불위 안하무인의 검찰의 민낯을 보는 것 같다”며 “국민들의 엄청난 저항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