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5층 컴퍼런스홀에서 열린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산지역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기자회견에 참석한 문 전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부산선대위에는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부산지역 국회의원 2명과 지역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여한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0일 “국회 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며 청문회 개최를 주장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전 대표 아들의 과거 공기업 취업 특혜 문제가 다시 불거졌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문 전 대표의 아들은 2006년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직 초빙으로 공고가 난 곳에 연구직이 아닌 일반직 5급으로 채용됐는데, 통상 15일간의 공고 기간을 6일만 공고한 것이라든지, 일반직이 아닌 연구직 초빙 공고는 물론 이 좋은 자리를 2명만 응모했다는 사실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변인은 이어 “공기업 입사지원서에 점퍼차림에 귀걸이를 끼고 찍은 사진을 제출한 것과 자기소개서에 고작 12줄을 작성해 합격된 사실만 보아도 정상적인 취업은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체감 청년실업률이 40%에 달하는 요즘, 별다른 노력과 준비 없이 아버지 빽 믿고 공기업 취업특혜가 이뤄진 게 사실이라면, 문 전 대표는 아들 취업특혜 의혹에 대해 속히 인정하고 대국민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국가적 혼란을 초래하고 조기 대선을 실시케 한 국정 농단의 주범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능력 없으면 니네 부모를 원망하라’고 한 말이 새삼 떠오른다”며 “만약 공기업 취업 특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문 전 대표가 민주당과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 실시를 추진하고 청문회 과정을 통해 결백을 입증하면 된다”며 청문회 개최를 압박했다.


정 원내변인은 또 “일반인의 자녀라면 모르겠지만 대선주자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문 전 대표의 아들이라면 대선후보의 검증대상에 반드시 포함돼야 하며, 최근 들어 문 전 대표가 공정과 정의를 주장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의혹 해소에 대해서는 누가 제안하기 전에 스스로 나서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만야 아들 취업문제에 대한 의혹은 덮어둔 채 구렁이 담 넘어가듯 조용히 넘기려 한다면 국민들은 그 사실을 잊지 않고 똑똑히 지켜보며 반드시 표로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