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지난 13일 경기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에 불복을 시사하고, 폐위된 주군을 보좌하기 위해 친박계가 이른바 ‘삼성동 사저 보좌팀’을 구축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정의당 대선후보인 심상정 대표는 14일 “국회의원이 중대한 범죄자의 하수인을 자처하는 것은 국기문란”이라고 질타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자유한국당이 공당임을 자임한다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한 박 전 대통령과 8인의 똘마니들을 즉각 출당시켜야 할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심 대표가 지칭한 박 전 대통령의 8인 똘마니는 파면당한 박 전 대통령의 정치적 재개를 노리고 삼성동 사저 보좌팀을 구성한 자유한국당 서청원·최경환(보좌 총괄)·윤상현·조원진·이우현(정무)·김진태(법률)·박대출(수행)·민경욱(대변인) 의원 등이다.


심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은 무려 13개의 중대한 범죄 혐의로 기소된 형사 피고인”이라며 “헌재가 중대한 헌법 위반을 사유로 파면을 확정한 국사범, 한 마디로 중대 범죄자”라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이어 “더 큰 문제는 이런 박 전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철딱서니 없는 국회의원들”이라며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조원진 등 진박 의원들은 아예 호위조직까지 꾸렸다”면서 “누구는 조직, 누구는 법률, 누구는 수행하며 역할분담까지 하고 있는데 기가 찰 노릇”이라고 맹비난했다.


심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이 사저정치에 나선 것”이라며 “나라는 어찌되는 저 하나 살겠다는 적반하장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으며, 천지분간이 안 되니 탄핵까지 당한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이 몸부림치더라도 파면 결정이 뒤집거나, 검찰 수사를 피할 길은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