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음악을 통해 관객에게 봄바람처럼 따뜻한 울림을 전할 감성 뮤직 드라마 <원스텝>이 영화 속 뜨거웠던 공연 실황이 담긴 감성 충만한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고 개봉을 예고했다.

소리를 색으로 인지하는 ‘색청’이란 증상을 앓고 있는 기억을 잃은 여주인공 ‘시현’(산다라박 분)이 자신의 잃어버린 과거를 찾기 위해 기억 속 멜로디를 노래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 뮤직 드라마 <원스텝>이 영화 속 공연 실황이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인기 걸그룹 2NE1 멤버 산다라 박이 첫 주연작으로 선택한 영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원스텝>은 한국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원스>, <비긴 어게인>과 같이 음악을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소통해나가는 음악 영화로 점차 따뜻해지는 봄날에 맞춰 관객들의 마음까지 데워주며 오감을 만족시킬 감성 폭발 뮤직 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영화의 주인공 한재석, 산다라박, 조동인이 함께 무대에서 그들이 함께 만들어낸 주제곡을 연주하는 감동적인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때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천재 작곡가라 불렸던 키다리 아저씨 ‘지일’(한재석 분)과 ‘색청’으로 음악을 들을 수 없는 보호본능 자극 200%의 여주인공 ‘시현’, 그리고 그런 ‘시현’을 남몰래 짝사랑하며 언제나 그녀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연하남 기타리스트 ‘우혁’(조동인 분)이 한 무대에서 선사하는 감동적인 무대 장면은 세 주인공 사이의 미묘한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감성 뮤직 드라마답게 영화 <원스텝>은 극 중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OST 작업에 MBC 드라마 [하얀거탑](2007), [선덕여왕](2009), SBS 드라마 [싸인](2011), [육룡이 나르샤](2015) 등의 작품에서 뛰어난 감각을 뽐냈던 김수진 음악 감독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독특한 아이디어와 스토리로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 ‘미티’(홍승표)가 각본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원스텝>은 영화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듯 최근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에서 오픈 하루 만에 목표액을 100% 달성, 모집 금액을 200% 증액해 재오픈하는 등 예비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영화 <원스텝>은 오는 4월 전국 개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엠씨씨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