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세븐틴 원년멤버 요명명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함께하지 않는다.

'프로듀스 101'은 연습생들의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각 기획사 총 101명의 연습생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앞서 '프로듀스 101'의 최종 11인은 아이오아이(I.O.I)를 결성, 1년 간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약한 바 있다.

'프로듀스 101'의 후속으로 알려진 남성 버전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상엔 특히 세븐틴 원년멤버인 요명명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와 관련, 요명명 현 소속사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3일 공식 입장을 내고 이를 부인했다.

다음은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요명명 관련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ACEMAX-BLK 요명명 군의 소속사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요명명 군이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본사에 소속되어 있는 요명명 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여부와 관련, 문의가 쇄도해 이렇게 공식입장을 전달드리게 되었습니다.

요명명 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의 참가 여부를 두고 회사와 본인은 함께 신중히 고민하고, 여러 방면에 관하여 논의한 결과 앞으로 곧 다가온 데뷔 준비 및 개인활동 등을 위해 최종적으로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요명명 군의 방송참가 여부와 상관없이 조만간 방송예정인 '프로듀스 101 시즌2' 많은 시청바라며, 이제 곧 데뷔예정인 ACEMAX-BLK와 멤버 요명명 군에게 많은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요명명이 소속된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ACEMAX-BLK(에이스맥스 블랙)은 오는 3월 중순 일본 도쿄에서 데뷔 전 프로모션 공연을 갖고 본격적인 데뷔 초읽기에 들어간다.

[사진제공=체크메이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