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가 11일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탄기국은 성명을 통해 "승복할 수도 굴복할 수도 없다"며 "국민의 정당한 권리 행사를 방해하는 자는 누구에게나 처절하게 저항할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이어 "헌법재판소(헌재)의 탄핵 판결은 헌재발 역모였고 반란이었다"며 "우리는 패배하지 않았고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특히 탄기국은 "헌재는 심판 과정에서 꼭 필요한 증인도 증거물도 모두 외면했고 판결문에는 이번 사태를 설계한 고영태 일당과 구체적으로 작업한 검찰과 언론의 특정 인사에 대해 단 한 줄의 언급도 없었다"며 "헌재는 최소한의 구성 요건인 정족수마저 외면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헌법상 주권자인 국민의 이름으로 헌재의 해산을 요구하고 새로운 헌법재판관 9명을 새로 지명해 다시 심판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탄기국은 "오만방자한 국회 독재를 국민의 이름으로 탄핵할 것을 천명해 우리는 국회 해산과 새로운 국회 구성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또한 "신흥 부패 권력으로 떠오른 언론과 검찰, 특검, 국회 등의 특권계급을 해체하고 정의와 진실, 헌법수호와 법치수호, 민주주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사회를 건설하는 국민 혁명을 선언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신당 창당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탄기국은 "헌법정신에서 보장된 국민저항권에서 정당한 폭력은 용인돼야 하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점에 통곡해 지금부터 다시 무저항 비폭력의 숭고한 투쟁방식으로 회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 헌재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인용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첫 여성 대통령이 사상 첫 탄핵심판으로 파면당한 대통령으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 도로에서 탄핵 인용에 항의하는 시민들이 모여 태극기를 들고 헌재로 진입을 시도 한 바 있다. 당시 경찰들은 이들을 막았고 서로 대치하는 광경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