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 앞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기각 또는 각하를 촉구하는 탄원서 제출과 관련,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른쪽은 전희경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헌법재판소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파면을 선고하자,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을 주군으로 모셔왔던 친박계는 헌재의 결정에 불복하는 듯한 취지의 입장을 내놨다.


박 전 대통령 탄핵 기각·각하 탄원서 서명을 주도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박 전 대통령 파면이 선고된 10일 “(박 전 대통령 파면은)마녀사냥”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 법치는 죽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대통령을 끄집어내려 파면하면서 국론분열이 종식되겠나?”라며 “(헌재의 파면 선고에)마녀사냥의 그림자만 어른거린다”면서 헌재의 결정에 불복하는 듯한 글을 게재했다.


김 의원과 함께 탄핵 반대 집회인 태극기 집회에 참석했던 조원진 의원도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헌재 결정에는 진실이 감춰진 것 같다. 언젠가는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면서 헌재 결정을 승복하기 어렵다는 취지를 밝혔다.


조 의원은 이어 “헌재 결정은 다른 도리 없이 수용할 수밖에 없지만 진실은 향후 법정에서 대통령이 죄가 없다는 것으로 확인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친박 김태흠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악법도 법이니까 받아들여야 한다”며 승복 의사를 드러냈다.


김 의원은 다만 “검찰, 특검 수사과정, 헌재 과정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며 “헌재 판결 과정에서 법적인 잣대보다 정치적인 여론을 많이 반영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헌재 판결에 부당성을 주장했다.


이어 “그 예로 검찰, 특검 수사에 대통령께서 응하지 않은 부분을 거론한 것은 정치적인 여론 부분을 많이 반영한 것”이라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야당 등 일부는 자유한국당 의원 중 친박은 적폐대상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나 안희정 충남지사와 같은 이런 친노는 진작 적폐가 됐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문 전 대표와 안 지사를 싸잡아 겨냥했다.


또 친박 이장우 의원은 “유구무언”이라며 침통함을 숨기지 않았다.


김진태 의원과 함께 탄핵 기각·각하 탄원서 서명을 주도하고 연일 탄핵 반대 토론회를 개최했던 윤상현 의원은 이날 의총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