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대선 행보 중인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이 14일 국민의당 등 자신을 향한 러브콜과 관련,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결정이 이뤄지기 전까지는 독자 노선 방침을 고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 이사장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 감담회를 갖고 “제 독자적 노선을 견지하다가 의기투합할 수 있는 정치세력이 연합하자고 한다면 그럴 생각이 있다”며 “현재는 어느 당에도 갈 생각이 없다” 시간 벌기 행보를 시사했다.


정 이사장은 국민의당 러브콜과 관련해 질문하는 기자들에게 “탄핵이 어느 방향으로 갈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국민의당 입당은) 현재로서는 이르다. 아마 탄핵이 결정되기 전후에는 결정하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정 이사장에겐 현재 완비된 조직이 없다. 이 상태에서 국민의당 경선에 참여 할 경우 정 이사장의 가치는 사실상 ‘대선 후보’라기 보다는 ‘경선 판 키우기 들러리’에 그칠 것이고 국민의당 역시 이러한 판단에서 정 이사장의 영입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정 이사장의 이러한 발언은 결국 국민의당이 원하는 경선 구색 맞추기를 거부하겠다는 의사로 풀이된다.


정 이사장은 자신의 전공분야 ‘경제문제’에 대해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양방 타격했다.


정 이사장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으로 민생경제가 파산지경”이라며 “황교안 대행체제로는 가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문재인 예비후보의 공공부분 일자리 정책은 내용도 분명하지 않고, 재원도 불명한 허황된 정책이다. 나라살림을 더 어렵게 할지 몰라 걱정”이라고 힐난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