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청약 열풍이 사그라들고 청약 자격 강화에 중도금, 잔금 대출이 어려워지면서 가수요가 쏠렸던 지역보다는 실속있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내세운 단지에 실수요자들이 모이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선 인천 송도국제도시 인근 도시개발 지역에서 분양하고 있는 3.3㎡당 1000만원대 아파트가 관심이다.

동일토건이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동춘1도시개발지구 10블록에 짓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평균 분양가가 3.3㎡당 1030만원대로 지난해 서울 지역 평균 분양가 2102만원(지난해 11월 기준)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인근 송도국제도시와 비교해봐도 평균 분양가인 1300만원대에 비해 200만원 이상 저렴하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아파트 한채당 크게는 9000만원가량 차이가 난다. 2015년 말 이 단지와 같은 동춘동에 분양했던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은 3.3㎡당 평균 분양가가 약 1050만원에 나왔는데 다음해 봄 완판됐다.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생활인프라와 교통, 개발계획 등 미래가치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해당 단지는 송도국제도시와 5분 거리에 있어 기존 연수·동춘동의 마트 학교 등 생활시설뿐 아니라 송도의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큰 장점으로 꼽힌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 송도, 롯데몰 송도(2018년)를 비롯해 송도 중심상업지역과 약 2㎞ 거리에 불과하다.

미추홀대로, 제2·제3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 등을 통해 인천 내 이동은 물론 인천국제공항(20분)과 수도권 남북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제3경인고속도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50분대에 닿는 등 수도권 인기 신도시처럼 강남 접근성도 뛰어나다.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 경부선 사업이 확정된 상태이며, 송도~청량리 구간을 잇는 GTX-B 사업이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인근에 인천1호선 동막역과 수인선 송도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동춘1도시개발지구는 동춘2지구, 옛 대우자판 부지(파인시티), 부영그룹 송도테마파크(예정)와 같이 개발돼 송도국제도시의 성장과 함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동 전용면적 66~93㎡ 총 118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세부 면적별로는 △66㎡ 89가구 △74㎡ 264가구 △84㎡A 330가구 △84㎡B 347가구 △93㎡ 150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서해 조망권(일부 가구)을 비롯해 일조량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단지 배치를 'V'자로 구성해 시야와 동간 거리를 여유롭게 배치했다. 단지 내 조경시설 역시 테마정원, 휴게공간, 산책로, 캠핑장, 물놀이공원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매립지에 지어져 산이 없는 송도국제도시와 달리 이 단지는 인근에 청량산, 봉재산, 연수둘레길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인천대교 및 서해안과 인근 산지를 향하는 명품조망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가구 내부는 와이드 거실 설계를 비롯해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레이아웃을 적용해 공간 확장성을 강화했다.

전용 74·84·93㎡ 타입은 모두 4베이, 판상형 구조다. 전용 84㎡A 타입은 현관의 인출식 신발장을 비롯해 가변형 벽체로 구성되며, 전용 84㎡B 타입은 주방 옵션을 디럭스타입&장식장, 디럭스타입, 팬트리타입&수납장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 가지 형태로 구성했다.

단지 내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맘스&키즈존 내에 패밀리 라이브러리, 키즈카페 등을 배치했으며 북카페 스터디존, 시니어존, 물놀이시설 등도 갖췄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웰빙존도 마련해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지하주차장에는 입주민 편의를 위해 최대 2.5m의 광폭 주차장 설계가 적용되며 위급상황을 대비한 비상벨, 안전 유지를 위한 고화질 폐쇄회로(CCTV)가 설치된다.

주차장 출입구 쪽에 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맘스스테이션과 무인택배보관소 등이 있으며 규모 6.5까지 견디는 내진설계와 태양광발전 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7에 마련됐다. 현재 전용 84㎡와 93㎡ 일부가 남아 선착순 분양 중이다.

[사진제공=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