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정당 김무성 고문은 8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을 의도적으로 지연시킨다는 의혹을 사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 “적극적으로 재판에 협조하고 특검 조사에 피하지 말고 응해서 이 문제를 빨리 마무리 하는 데 협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고문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통령 본인과 대통령을 모시고 국정에 임했던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김 고문은 “국정 리더십 공백 사태가 빨리 종결돼야 하는데 박 대통령도 본인의 잘못으로 이런 국가적 위기가 발생해서 진행 중에 있으므로 하루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협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고문은 “대통령이 국민 앞에 약속한 특검 조사에 빨리 응해야 하는데 이게 좀 늦어지는 감이 있다”고 개탄하며 “또 특검이나 헌법재판소에서 필요로 하는 증인들의 출석을 대통령이 독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현재 대통령의 변호인들이 재판 절차를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고 있다는 것은 이미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관계 증인들도 소환장 수취 거부를 하고, 피하고, 이런 일이 있어선 안 된다. 이게 더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