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정 기자]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신제품 한컴오피스 NEO의 판매 호조와 해외매출 확대에 힘입어 창립 이래 첫 매출액 1000억 원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컴은 연결재무재표기준 2016년 매출액 1012억, 영업이익 290억원을 시현하였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19.2%와 4% 증가한 수치라고 6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한컴은 지난해 1월 ‘한컴오피스 NEO’ 출시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PC- 모바일-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풀오피스(Full Office) 라인업을 완벽하게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MS와 한컴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이다.

한컴은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경쟁력으로 지난해에는 경기도교육청 180만 사용자의 통합 오피스SW로도 선정되었고 러시아·인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을 거두며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자회사인 벨기에의 PDF솔루션 기업 ‘아이텍스트(iText)’의 사업 성장도 해외 매출 증가에 기여하면서 한컴은 2016년 해외 매출 비중을 끌어올렸다.

올해 한컴은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신사업 매출 가시화를 목표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룹차원의 글로벌 사업단을 발족한 한컴그룹은 그룹사들의 해외사업을 통합하여 기술, 영업, 마케팅 역량을 체계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