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증권사 어플리케이션을 지문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6일 신한금융투자는 “복잡한 로그인 절차 없이 지문만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신한아이 알파에 적용된다.


특히 복잡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과정을 지문인증 한 단계로 간소화시켜 투자자가 편리하게 이체와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 지문을 입력하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어 신한금융투자는 바이오 정보를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지문인증 로그인 시 사용자가 보낸 지문인증 결과값을 공동 생체인증 서버에서 검증해 승인을 거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9.0 이상의 운영체제를 갖춘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6일부터 지문인증으로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이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는 2월 중 도입될 예정.


이에 대해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운영부 이광렬 부장은 “고객들이 쉽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빠르고 편리하게 MT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