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지난 1일 청와대 '비선진료' 의혹의 핵심 인물인 성형외과 의사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따라 박 대표가 4일 뇌물공여 혐의로 구속됐다.


4일 새벽 조의연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박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범죄 사실이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밝히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와 관련, 박 대표는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측에 명품가방과 현금 등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뇌물로 준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특검에 따르면 박 대표는 안 전 수석에게 금품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자신이 운영하는 의료용품업체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이 2015년 의료용 실 개발 과제로 정부 지원금 15억원을 받아냈다.


뿐만 아니라 특검은 “박 대표는 안 전 수석에게 현금다발이 든 쇼핑백을 여러 차례 전달했고 금액은 2천5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박 대표는 영장심사에서 안 전 수석 부부에게 금품을 준 사실을 시인했다.


특검은 “하지만 박 대표는 이는 안 전 수석의 요구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한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특검은 비선진료 의혹 김영재 원장에게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농단 최순실 씨의 성형외과병원 김영재의원의 김영재 원장에게도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살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