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새누리당이 1일 ‘검증 끝난 대선후보’를 자처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지난 4년간 외교안보사안 등 반드시 해명돼야 할 의혹에 대한 제보와 자료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문 전 대표가 본인은 검증도 끝난 사람이라고 자평하고 있다”며 이같이 경고했다.


정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 결과를 지켜보며 적절한 시기에 문 전 대표 뿐만 아니라 유력 대선주자들에 대해 국민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안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정밀한 문제제기를 해 나갈 것”이라고 대선후보 검증을 예고한 뒤 “차기 대통령의 중요성을 아는 언론도 이에 적극 관심을 가져달라”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아울러 문 전 대표의 전일 “제가 대세가 맞다”발언에 대해 “다른 사람도 아닌 대선주자 스스로 셀프대세론을 공언하는 것은 참 듣기에도 민망한 자화자찬”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듣기에 따라서는 제왕적 대선주자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오만하다”며 “탄핵 절차가 아직 안 끝났고, 차기 대선이 언제 열릴지도 모르고, 여론이 언제든지 출렁일지 모른다는 상황에서 셀프대세론을 얘기하는 게 가능한 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