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직 청와대 행정관이 블랙리스트 작성에 대해 이는 대통령의 정당한 통치행위라고 주장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현재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블랙리스트' 작성의 진원지로 청와대 정무수석실 산하 국민소통비서관실을 지목한 가운데, 해당 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현직 청와대 행정관이 "이는 대통령의 정당한 통치행위"라는 의견을 밝혔다.

29일 <채널A> 단독보도에 따르면 허현준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블랙리스트'의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 같이 밝혔다. 통합진보당 등 반정부 단체에 국고가 지원되는 게 통치권자의 직무유기에 해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허 행정관은 '블랙리스트' 관련 특검의 박 대통령 압박 움직임에도 분명한 반대 입장을 드러냈다.

블랙리스트 논란은 특정 세력의 시각에 불과할 뿐이며, 이는 대통령의 정당한 통치행위로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입장을 <채널A>에 전했다.

허 행정관은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정무수석의 지시에 따라 블랙리스트 작성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의혹으로 특검에 소환됐지만 불응했다.

한편, 특검팀은 다음달 초 박 대통령 대면 조사를 앞두고 관련 증거 보강에 주력할 방침으로, 특히 허 행정관이 소환에 계속 불응하면 강제 조사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