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정당은 20일 친박(친 박근혜)단체 어버이연합을 동원, 반세월호 집회를 열도록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을 향해 “국회에서 해임촉구결의안이 통과되기 전에 스스로 사퇴하라”고 일갈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조 장관이 청와대 정무수석 시절 극우단체를 동원해 세월호 집회에 맞선 관제데모를 지시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장 대변인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조 장관이 2014년 6월 정무수석에 발탁된 뒤 어버이연합을 동원해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하게 하는 집회를 열게 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꼬집으며 “시위에서 외칠 구호도 챙기고, 정부비판 세력에 대한 고소·고발 까지 관여했다”고 규탄했다.


장 대변인은 “두 자녀를 둔 어머니가 어떻게 세월호 가족들의 아픔은 외면한 채 등 뒤에서 공격하고 여론을 조작할 수 있단 말이냐”며 “분개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장 대변인은 “조 장관은 그동안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와 예산결산특위,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위에서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위증을 했다”고 지적하며 “관제데모를 조종하고,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눈 하나 깜박하지 않고 위증으로 일관한 조 장관의 후안무치에 할 말을 잃었다”고 개탄했다.


그는 아울러 “조 장관이 국민에게 속죄하는 길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것 뿐”이라며 “진실을 두려워 말고,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