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정치원로인 김종필 전 총리에 대해 “썩은물”이라고 모독한 것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라"는 주장이 강하게 나오고 있다.


19일 홍문표 의원은 "국가발전과 정치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도록 자신을 희생한 정치원로를 ‘그저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자신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는 이유로’ 구순(九旬)을 넘긴 정치 원로를 썩은 물에 비유하며 폄하하는 것이 문 전대표의 인격이라면, 과연 그 속 좁은 그릇으로 대한민국의 대통령 할 수 있겠는가?"라고 밝혔다.


그는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모든 정치사회 원로와 노인들도 고인물 썩은물이라는 말인가? 문재인 전대표의 부모도 썩은 고인물이라는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홍 의원은 "결국 자신을 지지하는 노인들은 대접해주고, 지지하지 않는 노인들은 필요 없다는 발상이 아니고 무엇인가? 또한 같은 당 표창원의원은 65세 이상 노인은 선출직에 출마할 수 없도록 하자는 발언을 했는데, 결과적으로 문재인 전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의 노인은 그저 뒷방만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문재인 전대표는 원로들에 대한 고인물 썩은물 표현에 대해 즉각적인 사과와 함께 김종필 전총리에 대해서도 잘못을 빌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대한민국 노인 어르신들이 문 전대표를 용서하지 않고 심판할 것이다"라고 목소리 높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