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팝스타 '조지 마이클' 별세…"향년 53세"
영국 팝스타 '조지 마이클' 별세…"향년 53세"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6.12.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Last Christmas’, ‘Careless Whisper’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영국의 팝스타 조지 마이클이 성탄절인 25일(현지시간) 향년 5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영국 <BBC>에 따르면 마이클의 대변인은 “그가 집에서 편안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으며, “크리스마스에 우리의 사랑하는 아들이자 형제, 친구인 조지가 평화롭게 집에서 떠났다는 것을 알리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애도를 표했다. 

한편,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성명을 내고 “조지 마이클은 축복받은 재능의 소유자이자 진정한 아이콘이었습니다. 소니 뮤직은 그와 몇 십 년 간 함께 하며 전설적인 앨범들을 발매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으며, 이제 이 슈퍼스타의 상실에 전세계인들과 함께 애도를 표합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가족들에게도 위로를 전합니다(George Michael was a supremely gifted artist and a true music icon. Sony Music had the privilege to have worked with him over several decades on a number of his legendary releases, and we join the world in mourning the loss of a great superstar. Our condolences go out to his family during this difficult time)"라고 밝혔다.

1963년 6월 25일 런던에서 태어난 조지 마이클은 1981년 앤드루 리즐리와 듀오 그룹 ‘웸!(Wham!)’을 결성, 1982년 데뷔앨범 ‘Fantastic’과 1984년 2집 앨범 ‘Make It Big’을 히트시키면서 영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1985년 3집 활동을 끝으로 웸!이 해체된 이후 조지 마이클은 1987년 솔로앨범 ‘페이스(Faith)’를 발표해 무려 2,50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그래미상 ‘올해의 앨범상’ 등 주요 상을 석권했다.

조지 마이클은 전 세계적으로 통산 약 4,300만 장의 음반을 판매했으며,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12곡, 10곡의 싱글차트 1위곡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제공=소니뮤직]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영식 기자 kys@speconomy.com

취재1팀 산업/문화/연예 담당 정확성, 객관성, 공정성 세 박자를 갖춘 뉴스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