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희망퇴직 2800여명 신청…최대 36개월 특별퇴직금 지급
KB국민은행, 희망퇴직 2800여명 신청…최대 36개월 특별퇴직금 지급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6.12.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KB국민은행이 최근 실시한 희망퇴직 신청에 2,800여명의 직원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까지 신청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인원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희망퇴직을 신청한 직원은 다음달 20일까지 근무한다.

이번 희망퇴직은 제 2의 인생설계를 준비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임금피크직원 및 장기근속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수한 희망퇴직으로,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임금피크 제도를 새롭게 개선해 성과가 우수한 직원은 현직에서 정년까지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임금피크 대상 직원은 일반직무, 마케팅직무, 희망퇴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희망퇴직을 신청한 임금피크 직원에게는 최대 27개월 이내, 장기근속직원은 정년까지 잔여 근무기간을 감안해 최대 36개월의 특별퇴직금을 지급하며, 재취업의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직원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각종 전직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KB경력컨설팅 센터’운영을 통해 퇴직 후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희망퇴직은 직원들에게는 제2의 인생설계 기회를 제공하고, 은행은 조직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황병준 기자

hwangbj@speconomy.com

국내 산업계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취재 1팀 부장 황병준입니다. 재계, 전자, 이통, 자동차, 방산, 금융지주 및 공기업 등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 정확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들려드리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