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정당 소속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은 17일 ‘개헌’, ‘탄핵’ 등과 관련 그간 정치권으로부터 ‘말 바꾸기’ 지적을 받아온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최근 ‘사드 배치’ 문제에 관해서도 입장을 번복하며 여야 가릴 것 없는 집중포격을 당한 가운데 “사드 배치와 같은 중대한 문제를 갖고 우유부단한 입장을 취하면 문 전 대표는 대통령이 되더라도 ‘남자 박근혜’가 되거나 ‘제2의, 제3의 최순실 사태’를 벌어지게 할 수 있다”고 문 전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팀장·고문단 회의를 통해 “문 전 대표는 사드 배치와 관련해서 분명한 입장이 있어야 국민이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다. 분명한 입장을 밝히길 바란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도대체 사드 배치와 관련해서 문 전 대표의 확실한 입장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작년에 사드 배치가 결정되자 ‘재검토해야 한다’고 얘기하다 ‘합의를 뒤집는 건 어렵다’고 말했다가 ‘합의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는데 그 고민은 이해가 된다. 대선을 앞두고 대선주자로서 얼마나 어려움이 있겠냐”면서도 “하지만 적어도 국민의 생명을지 키는 일, 대한민국을 지키는 일, 그것이 최고 책임자가 대통령”이라며 문 전 대표에게 일침을 가했다.


한편, 문 전 대표는 최근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사드 문제의 해법은 차기 정부가 강구해야 하지만, 한미 간 이미 합의가 이뤄진 것을 쉽게 취소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기존 ‘사드배치 반대’ 입장을 번복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