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밥 딜런, ‘타란툴라’ 국내 첫 출간
‘노벨문학상’ 밥 딜런, ‘타란툴라’ 국내 첫 출간
  • 한승수 기자
  • 승인 2016.12.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한승수 기자]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밥 딜런의 유일한 소설 ‘타란툴라’가 국내에서 첫 출간된다. 밥 딜런은 앞서 대중가수로는 세계 최초로 올해 노벨문학상을 받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출판사 문학동네에 따르면 오는 20일 밥 딜런의 소설 ‘타란툴라’가 국내 출간될 예정으로 현재 예약 판매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지난 1966년 밥 딜런은 실험용으로 ‘타란툴라’를 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의식의 흐름 기법을 통해 시적 산문과 가사의 실험적인 조합을 담았다.

특히 ‘…전쟁은 돈 & 탐욕 & 자선 단체들에 의한 것임을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다…’라든가, ‘…사실 인생은 읽을거리에 지나지 않는다 & 담배에 불을 붙일 무엇에 지나지 않는다…’ 등의 표현에서 이 같은 특징이 잘 나타난다.

‘타란툴라’는 ‘밥 딜런 자서전(Chronicles)’과 함께 밥 딜런이 직접 쓴 두 개의 저서 중 하나이자 유일한 픽션이다.

밥 딜런은 자신이 25세 나이인 1966년에 탈고했지만 출간 전 교정을 앞두고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뒤늦은 1971년 초판이 미국에서 출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미국에서는 1994년, 2004년 연달아 출간됐지만 국내 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밥 딜런의 가사들을 한 데 묶은 ‘밥 딜런: 시가 된 노래들’도 같은 날 출간된다.

문학동네에 따르면 해당 책에는 밥 딜런의 데뷔 앨범인 ‘밥 딜런’부터 최근 ‘템페스트’까지 총 31개 앨범의 가사 387편이 담겼으며 히트곡 이외 앨범에 없는 곡들도 다수 추가됐다.

[사진제공=소니뮤직]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한승수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문화와 연예를 담당하고 있는 한승수 기자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소식들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