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P2P금융기업 '바른펀드', 오픈기념 이벤트 실시
부동산 전문 P2P금융기업 '바른펀드', 오픈기념 이벤트 실시
  • 유민주 기자
  • 승인 2016.12.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인터넷과 모바일 공간에서 송금과 결제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핀테크 산업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핀테크 서비스를 오픈하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핀테크 서비스 업체 중에서 부동산 전문 P2P 금융을 서비스하는 바른펀드는 오는 12월 13일 오픈 앞두고 있다.

12일 바른펀드는 “오픈과 동시에 가입한 회원들 대상으로 모바일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회원가입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오픈되는바른펀드 홈페이지를 알림과 동시에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원가입시 SMS/이메일 수신 동의까지 진행되어야 커피 기프티콘이 회원들에게 발행된다.
 
바른펀드는 주요 상품은 사업규모 100억원 내외 중소규모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한 선순위 또는 후순위 대출이다.
 
특히 후순위 대출은 사업이 잘못될 경우 손실이 크다는 우려가 있으나 바른펀드는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심사위원회를 통해 사업성이 뛰어나고 채권회수가 가능한 사업에만 투자하여 부실율을 최소화한다.
 
아울러 바른펀드는 “투자자의 투자상품 이해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해 그간 비교적 투자자가 쉽게 리스크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아파트 등 주거용 부동산 중심의 대출채권 투자상품도 취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른펀드양군필 대표이사는 “30년 동안 우리은행 투자금융전문가로 재직하면서 쌓은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바른펀드라는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명시해 P2P 시장에서 포지션 세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유민주 기자

youmin@speconomy.com

재계, 정치, 금융을 담당하고 있는 유민주 기자입니다. 넓은 시각으로 독보적인 분석기사를 작성합니다. 항상 생각하고 행동하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