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정치권에 그 어느 때보다 개헌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것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3일 개헌을 논의할 국회 개헌특별위원회 인선을 확정하면서 국회 개헌특위 구성이 완료됐다.


새누리당은 이날 개헌특위 위원장에 5선 중진인 이주영 의원을 선임하고 간사에는 이철우 의원이 임명됐다.


개헌특위 위원으로는 3선 김광림·김정훈·박순자 의원, 재선에 윤재옥·이채익·정용기 의원, 초선 강효상·김성태(비례)·성일종·정종섭 의원 등 모두 12명이 인선됐다.


새누리당에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개혁보수신당(가칭)은 이미 개헌특위 구성을 마쳤다.


더민주는 5선의 박병석·원혜영·이종걸 의원과 4선 강창일·변재일·이상민 의원, 3선 백재현·이인영·이춘석 의원, 재선 김경협·이언주 의원, 초선 김종민·정춘숙·최인호 의원 등 총 14명의 개헌특위 위원을 임명했다. 간사는 이인영 의원이 맡게 됐다.


국민의당은 4선의 김동철 의원이 간사를 맡은 가운데 6선 천정배 의원과 초선 송기석·이상돈·이태규 의원 등 총 5명의 인선을 완료했다.


보수신당은 3선의 홍일표 의원이 간사를 맡고 4선 김재경 의원과 3선 권성동 의원, 재선 유의동 의원 등 4명이 선정됐다.


비교섭단체 몫으로는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3선)가 배정됐다.


여야 개헌 특위 36명에 대한 인선이 모두 완료됨에 따라 국회 개헌특위는 오는 4일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 및 각 당 간사 선임을 의결키로 했다.


개헌 특위의 활동 시한은 오는 6월까지로 분권형 대통령제와 내각제 등 권력구조 개편을 비롯해 개헌의 시기와 차기 대통령 임기 단축 등을 놓고 논의를 이어간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