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대한적십자사와 바우처 카드 도입 업무 제휴
KB국민카드, 대한적십자사와 바우처 카드 도입 업무 제휴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6.12.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KB국민카드는 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 사옥에서 강호권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과 이몽호 KB국민카드 영업본부 상무,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풍차 긴급지원 사업 바우처 카드 도입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희망풍차 긴급지원은 실직, 질병, 빈곤 등 갑작스런 사유로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위기 가정을 대상으로 생계·주거·의료·교육 영역에서 대한적십자사가 현물이나 현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개 기관은 현금 지원 대신 수혜 대상자 전용 바우처 카드를 도입, 수혜 대상자들이 지원 항목에 맞는 업종에서 지원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긴급지원 자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수혜자들은 생필품 구입, 의료기관 이용 등 생계유지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용카드로 현금과 같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서 카드 결제 지원 서비스 구축 등 지속적인 협력을 유지해 나아갈 예정”이라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