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A 캡쳐화면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종합편성채널 채널A가 23일 국정 농단의 주범인 최순실 씨가 공범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지시를 내리는 듯한 녹취록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박 대통령은 측은 “주관적이고 자의적인 해석”이라고 평가절하 했다.


채널A 보도와 관련해 박 대통령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녹음 파일을 들어보면 최 씨가 박 대통령에게 지시했다는 것은 주관적이고 자의적 해석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채널A는 이날 최 씨의 지인으로부터 입수한 박 대통령과 최 씨의 대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해당 녹취록은 지난 1999년 6월경 녹음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시 박정희 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 문제 등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30분 분량 정도가 녹음된 것으로 전해졌다.


녹취록에 따르면, 박 대통령이 “적게라도 해가지고 얼개를 만들어서 나라를 끌고 나가야지. 어떻게 지금 구심점이 있겠어요”라고 말하자, 최 씨는 “그럼 이런 분들이 모여서 추진위원장을 뽑는 게 낫지 않아요? 그렇게는 안 하려고?”라고 받아쳤다.


최 씨는 이어 “근데 예산이 참 애매해요. 이 사람들이 어떻게 짠 거야. 그거 100억, 200억 뭐 300억 이렇게 한걸, 누가 예산 편성을 한 거야”라며 “이게 여론이 불거지기 전에 의원님이 확실하게 결정하는 게 나을 거 같아요. 그죠?”라고 말했다.


해당 녹취록만 보면 최 씨가 박 대통령 등 대화 참여자들을 다그치는 듯한 모양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