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청문회 증인 위증 교사 의혹을 받고 있는 이완영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새누리당 친박계인 이완영·이만희·최교일 의원이 국정조사 청문회와 관련해 최순실 일당과 사전에 위증을 모의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최순실 국정 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20일 별도 위원회를 여는 방안을 논의했다.


사전 위증 모의 의혹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특별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성태 위원장과 이완영 의원, 야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및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오는 21일 별도의 위원회를 개최하자는 방안이 제시됐다고 한다.


당초 사전 위증모의 의혹이 언론을 통해 제기되자, 국조특위는 22일 5차 청문회에서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과 노승일 부장, 박헌영 과장, 더블루케이 류상영 과장 등 위증모의 의혹 관련자들을 증인·참고인으로 불러 이완영·이만희·최교일 의원과 대질심문 하자는 기류가 형성됐다.


이에 김성태 위원장과 국조특위 여야 간사들은 회동을 가졌고, 이 자리에서 5차 청문회를 하루 앞둔 21일 별도 위원회를 개최해 사전 위증 모의 의혹 관련자들을 소환해 의혹을 해소하자는 방안이 제시됐다.


김성태 위원장은 여야 간사들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국조특위 일부 위원이 증인들과 사전 위증 모의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내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별도 위원회를 개최하기로 여야 3당 간사와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더민주 소속 국조특위 위원들은 별도 위원회 개최에 부정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의혹 규명에도 시간이 모자르기 때문에 22일 5차 청문회 이후 별도의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박범계 의원은 간사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부분은 간사가 결정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다”면서 “내일 당장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 이 사람들(위증모의 관련자들)이 나온다는 보장이 없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