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알뜰족에게 인기있는 ‘비교사이트’ 인기↑
인터넷가입, 알뜰족에게 인기있는 ‘비교사이트’ 인기↑
  • 이현정 기자
  • 승인 2016.11.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이현정 기자]요즘 쇼핑할 때 흔히들 사용하는 비교사이트가 ‘인터넷가입’과 관련해서도 등장했다.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을 할 때 KT, SK, LG 인터넷결합상품의 가입 조건과 혜택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온 것이다. 더 나은 조건으로 통신사를 변경해 인터넷신규가입을 하면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과 결합할인 혜택을 받는 등 통신재테크가 가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소비자들은 주로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지급/지원’, ‘KTLGSK 인터넷가입’, ‘유무선결합상품’, ‘인터넷전화’ 등 정보를 검색해 합리적인 소비를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호한다”고 했다.

이어 “검증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전문 상담원에게 통신 3사의 인터넷결합상품 요금설계에 따른 적합한 인터넷가입 추천을 받는 것이 통신비 절약과 더불어 소비자가 현금사은품으로 이득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는 적극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성향의 소비자들에게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비양심적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는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지급 약속을 지키지 않는 등 소비자에게 피해가 고스란히 돌아가는 실정이다.

따라서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설치/신청/개통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이라며 과장 영업하는 업체들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상품의 ‘초고속인터넷IPTV결합상품신청’은 소비자가 이용하는 요금제 및 결합 가능한 휴대폰 회선 수에 따라 할인액 차이가 있어 인터넷가입결합상품에 대한 비교 분석이 정확한 곳에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서포터’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심사기준을 통과해 공식적으로 사전승낙제를 받은 업체로써 소비자에게 인터넷가입과 관련된 신뢰도 높은 각종 정보 제공 및 통신사별 인터넷가입으로 소비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도움을 주는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2016년 소비자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주목 받은 바 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이현정 기자

kotrapeople@speconomy.com

취재1팀 이현정 기자입니다. 심층 취재를 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관심이 많아 보내주시는 제보 항상 감사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며 '의식의 식물화'를 경계하며 기자의 본분을 다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