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근혜퇴진비상국민행동’ 관계자들과 면담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새누리당이 ‘내년 4월말 퇴진, 6월말 대선’을 당론을 정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당은 2일 “박 대통령이 하야하더라도 탄핵을 통해 공식적으로 직무를 정지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촛불민심을 받들려면 국민은 하야하라고 요구하지만 (자진 사퇴)로드맵이 설사 생기더라도 탄핵은 탄핵대로 해야 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원내수석은 “4월말 퇴진을 박 대통령이 수용하더라도 4월 말까지는 박 대통령이 대통령직을 유지하게 된다”면서 “그것은 탄핵과 너무 큰 차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수석은 이어 “박 대통령이 총리에 권한을 이양한다 해도 대통령과 총리 간 권한 분산과 조정 문제가 어디에도 나와 있지 않다”며 “탄핵은 탄핵대로 해야 한다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탄핵의 키를 쥐고 있는 새누리당 비주류와 관련해서는 “야당이 뭉치는 건 당연하고 (비주류)의원들을 설득하고 만나서 양심에 호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수석은 “다만 개헌을 얘기하면 야권에서도 생각이 다 달라 꺼낼 시점이 아니다”라며 “지금은 오로지 탄핵에 집중할 때”라며 비주류 인사들을 설득하기 위해 개헌을 내밀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