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상시국위원회의에 참석해 휴대전화를 확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회로 자신의 거취 문제를 떠넘긴 박근혜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말께 탄핵안 처리에 키를 쥐고 있는 새누리당 비주류 인사들과 면담할 수도 있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일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대통령께서는 새누리당 지도부와 의원들, 비주류를 전반적으로 만나서 의견을 경청하고 ‘내 뜻은 이렇다’는 식의 입장을 밝히지 않을까 싶다”면서 “지금처럼 긴박하고 중요한 시간을 그냥 보내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 대통령은 우선 이번 주말께 새누리당 지도부는 물론 필요하다면 초·재선 의원들과 중진 의원들 등 선수별 면담 방안도 고려 중에 있다고 한다.


박 대통령은 면담 자리에서 아마도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정한 ‘4월말 퇴진, 6월말 대선’에 대한 여야 합의를 당부할 것이라는 게 정치권의 대체적 시각이다.


이는 박 대통령이 새누리당 당론을 받아들인다면 자칫 야당의 반발을 초래해 무위에 그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


따라서 자신의 퇴진 문제를 여야 합의 하에 처리해 줄 것을 간곡하게 호소할 것이란 관측이다.


박 대통령을 주군으로 모시는 친박계는 박 대통령의 면담 제안이 오면 당연히 응하겠지만 당내 비주류 인사들도 박 대통령과의 면담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어 조만간 만남이 성사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당내 비주류 중심의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 역할을 하고 있는 황영철 의원은 “며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통화에서 ‘대통령을 한 번 만나는 게 어떻겠냐’고 해, 저는 대통령을 만나서 우리의 진솔한 마음과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비주류 수장격인 김무성 전 대표 또한 “아직 요청을 받은 것은 없다”고 말했다.


다만, 연락이 오면 만나겠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4월 30일 물러나는 것을 국민 앞에 공언해 달라는 요청은 할 수 있다”고 말해 만남 가능성을 열어놨다.


새누리당 인사들과의 면담으로 인해 다음 주 초로 고려됐던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에 따른 질의응답 형태의 기자회견은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형국이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