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전 대선 경쟁자였던 힐러리 클린턴과 관련 그의 ‘이메일 스캔들’의 수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주요외신과 뉴시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캠프 선대본부장을 지낸 켈리엔 콘웨이는 22일 MSNBC방송의 ‘모닝 조’에 출연, 트럼프 당선인이 클린턴에 관한 기소를 추진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이 그렇게 말한 것은 실제 의도가 아니라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며 트럼프 당선인이 클린턴의 ‘치유’를 도울 수 있다면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다만 대다수 미국인들은 클린턴을 정직하거나 신뢰할 수 있다고 여기지 않으며 트럼프 당선인이 기소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클린턴은 이 같은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콘웨이는 아울러 “트럼프 당선인은 미국 대통령이 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거유세 때와 상당히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트럼프는 앞선 대선 기간에 이메일 스캔들 등을 앞세워 “클린턴을 감옥에”라는 구호를 외쳤다.


다만 트럼프는 당선 이후 CBS방송과의 첫 번째 인터뷰를 통해 “특검 수사를 해 클린턴 부부를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며 “그들은 좋은 사람들”이라며 선회된 입장을 보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